관생게시판

SNS공유

드림하우스 출입 시스템 개선을 건의합니다.

작성 :
드림하우스 담당자 (2021-06-10)
읽음 :
427

 

선영학생 안녕하세요?
출입시스템 관련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열화상안면인식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체온 측정 및 관생 여부 확인을 위해 시간이 소요 되고
마스크 착용으로 가끔은 오류가 나기도 해서 작년 도입 이후 지속적으로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협의하고 있지만 확인 시간 등 불편사항을 해결하는게 쉽지가 않네요~
하루에도 여러번 사용을 해야 하는 관생들로써는 많은 불편함이 있으시겠지만 즉시 해결이 안되는 점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건의해 주신 내용은 시스템업체와 다시 한번 협의토록 하겠습니다.

외부인 출입에 대한 내용은 직원뿐 아니라 관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최대한 외부인 대동을 자제해 주시고, 혹시 외부인으로 의심이 되는 경우 행정실 또는 관리실로 연락주시면 바로 확인하겠습니다.
특히 직원 외 이성 출입이 확인되는 경우에도 연락을 주시면 바로 확인하고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얼마남지 않은 1학기 건강하게 마무리 잘하시기 바래요~ 아래의 내용은 관생들이 행정실로 자주 문의하는 내용입니다.


<타 관생으로 인식이 되는 경우>
1. 안면 재등록(행정실)
2. 마스크를 코 아래쪽으로 조금 내려 처음 촬영한 사진과 동일한 부분이 많도록(기기에 직접 가서 확인하고 있음) 해주시면 확인시 도움이 됩니다.

 

<가끔 화면이 꺼지는 경우>
전 생활관에서 같은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신규등록 및 재등록, 삭제 등 여러 업무를 하게되어

시스템이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업데이트를 실행하는데 이 시간중에는 기기에서 확인이 잘 안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원본 글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드림하우스 a동에서 거주중인 관생입니다. 드림하우스는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해 1층과 지하에 출입을 안면인식으로 통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1학기 가까이 살면서 저뿐만 아니라 많은 관생들이 출입 시스템을 불편해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두 가지의 문제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로 안면인식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문을 열기 위해 안면인식이 되는 위치에 서있으면 안면인식기가 인식을 잘 하지 못하고 하더라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식사시간과 같은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안면인식이 느리다는 점 때문에 모든 관생이 안면인식을 하기 어려워 문이 열리면 그냥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그 시간대는 경비분들도 식사를 하러 가시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해집니다. 이 점을 보완하여 안면인식의 속도가 빨라진다면 식사시간에도 대부분의 관생들이 안면인식을 이용해 식당을 오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안면인식에 정확성이 많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학기 초반보다는 4~5월에 종종 있었던 일입니다. 현재는 조금 줄어든 것으로 보이는데 안면인식기에 인식을 하면 제가 아닌 다른 사람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이 문제는 저뿐만 아니라 다른 관생들도 인식오류를 경험하였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한번 오류를 겪으면 다시 인식을 시도해도 계속 인식오류가 나기에 출입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드림하우스는 안면인식만으로 출입을 관리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안면인식에 오류를 겪어 다른 관생으로 출입이 기록된다면 그 관생에게 피해가 갈 수 있기에 안면인식의 정확성에 대해 개선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물론 지금 코로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접촉이 적은 안면인식 출입방법을 채택하신 것도 이해합니다. 다만 계속해서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안면인식 속도와 정확성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 가지 문제점을 해결한다면 많은 관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가능하고 외부인 출입과 같은 보안 문제에도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만약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개선이 어렵다면 다른 출입방법도 긍정적으로 검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학기 때는 위 문제들이 해결되어 드림하우스가 더 좋은 생활관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