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생게시판

SNS공유

(예지사) 학기 중에 각 호실의 청소 상태에 대한 점검을 더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 :
서규원 (2021-06-18)
금오사(2인실) C동107
읽음 :
467
첨부파일

KakaoTalk_20210618_020120938_03.jpg 내려받기

KakaoTalk_20210618_020120938_02.jpg 내려받기

× 닫기

 안녕하십니까.

 

기숙사 퇴실 연장으로 인하여 금오사에서 예지사로 이동하여 잠깐 거주하게 된 학생입니다.

 

 

 

저는 이전에 예지사에 거주하여 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실의 청소 상태, 특히 화장실의 관리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전에 거주할 때에는 크게 문제가 될 정도로 더럽지는 않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크게 다르지 않으리라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먼저 지내던 관생들의 퇴실 후 청소 시간이 부족하여 청소가 미흡하여 양해해 달라는 점을 이미 먼저 문자로 공지받았습니다.

 

그 때문에 '적당한 정도라면 스스로 청소해야지' 하고 생각하며 예지사의 2층에 있는 방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그런데 화장실의 청소 상태가 어느 정도 납득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니라 상상 이상으로 심각한 상태였습니다.

 

한 학기 동안 생활하며 청소를 전혀 하지 않은 것인지, 화장실 바닥과 변기에 물때가 끼고 곰팡이가 엄청나게 피어 심한 악취를 내고 있었습니다.

 

1인도 아니고 2인이 같이 생활하는데, 어떻게 이렇게 청소가 안 된 상태로 방치될 수 있었는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청소를 도와주시는 분들의 도움을 받아 락스로 큰 청소는 겨우겨우 끝낸 상태이지만

 

화장실 전체에 물때와 곰팡이가 깊게 배어 아직도 화장실 뿐 아니라 방 전체에서 악취가 진동하고 화장실에서 초파리가 계속 나옵니다.

 

 

 

점호를 시행할 때 위생에 관한 내용 (특히 화장실) 도 반드시 점검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청소가 매우 미흡한데도 이렇게 방치된 상태로 퇴실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면

 

생활관에 거주하는 관생들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며, 퇴실 후 방을 청소하여 주시는 분들의 부담 또한 크게 가중될 것입니다.

 

공주대학교 학생생활관 관생수칙-별표 2 벌점 기준 14번 (호실 청소 상태 불량 시 해당 세대 혹은 호실 내 전원 벌점 4점 부과) 에 의거하여,

 

호실의 청소 상태가 미흡할 경우가 적발될 시 경고나 벌점 등의 조치를 꼭 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금오사, 예지사 모두 점호 시 청소 관련 점검을 수행하여 주실 수 있다면 필히 수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