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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하우스 외벽교체공사 중 빗물누수사고 관련 사과문

작성 :
드림하우스 관리사무실 (2023-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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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과 문]

 

먼저 최근 드림하우스 A동 외벽공사 중 우천으로 인한 관생실 누수 사고가 발생하였으며, 관리사무실에서 이를 대응하는 민원처리 과정에 관생들에게 심려를 끼쳐 드림 점에 대하여 깊이 사과말씀 드립니다.

이번 누수사고 발생원인 및 방지책, 그리고 관리사무실 직원들의 인적서비스 개선을 위한 계획을 다음과 같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드림하우스 누수사고는 옥상난간 및 창문틀 등의 균열된 틈으로 빗물이 실내로 유입되는 상황이며, 기존에 우천에 대비해 누수를 방지하고자 균열된 옥상 난간과 외벽 틈을 방수액 및 실리콘 등으로 도포하였으나, 이번 외벽교체공사로 인하여 누수방지 위해 도포했던 부분들이 제거됨에 따라 유난히 폭우가 심한 이번 여름에 더욱 많은 누수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현재 드림하우스 A동 외벽 교체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마지막 페인트 도색 작업 전 외벽의 균열된 곳을 메우고 방수액을 바르는 작업을 병행할 예정이며, 이 작업 후에는 누수사고 발생이 확실히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드림하우스 주변에는 외벽교체 공사, 연수원 신축 공사, 공주시 도로공사가 같이 진행되고 있어 드림하우스 관생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관리사무실 직원들도 이러한 주변 공사들로 인해 개인별 관리 업무가 증가하고 있다 보니 이번 누수사고에 원활하게 대응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누수사고 조치과정에서 미흡했던 부분과 불쾌함을 느끼셨을 피해 관생분께는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향후 업무 관계자들의 인수인계 명확화 등 업무의 매뉴얼을 정비하고 친절서비스 교육들을 강화하여 시설관리의 물적서비스와 직원들의 인적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드림하우스 관리사무실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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